728x90
1. html 파일 생성
2. html에 html 내용채우기
3. <body> 태그에 <script> 태그 작성
4. <script> 태그에 src을 js파일로 설정 및 저장
5. html을 크롬으로 열거나 서버를 띄워 확인

1. html 파일 생성

저는 index.html로 파일을 생성했습니다.

 

2. html에 html 내용 채우기

참고로 '!' 느낌표를 작성하면, vscode가 자동완성으로 해당 html 내용을 작성해준다.

자동완성이 안되는 사람은 아래 코드 복사▼

더보기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body>
</html>

 

3. <body> 태그에 <script> 태그 작성

4. <script> 태그에 src을 js파일로 설정 및 저장

참고로 나의 js파일은 index.js 이름이다.


5. html을 크롬으로 열거나 서버를 띄워 확인

나는 크롬으로 열었다. html파일을 잡고 크롬에 끌고오면, 흰색 화면만 보인다. 여기서 개발자모드(F12)를 켜면, console창에 내가 출력하고 싶은 데이터가 출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