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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 > New > Maven Project 를 누른다.
첫번째 체크 박스를 클릭 후, Next 한다. 
항상 첫글자는 대문자로(암묵적인 약속) 작성한 후, Finish를 클릭
JRE System Library 에서 우클릭 후, Properties를 클릭
System library에서 Excution environment를 1.6으로 수정한 후, Apply and Close를 클릭
그러면, JRE System Library 오른쪽 주황색 글자가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 maven 방식 사용 시! (maven 방식 :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무조건 다운받는 방식)

 :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 다운받은 라이브러리의 Group id와 Artifact id 그리고 version을 확인한 후, 사용한다.

1. https://repo.maven.apache.org/maven2/

 

Central Repository:

 

repo.maven.apache.org

여기서 항상 다운받을 라이브러리를 확인할 수 있다. (가급적이면, 최신 버전으로 다운받도록!!!)

2. https://mvnrepository.com/

아니면, 여기에 들어가 바로 dependency 를 가지고 올 수 있다.


pom.xml 파일을 누른다.
아래에서 다양한 형태의 탭을 볼 수 있다. 우리가 실질적으로 쓰는 탭은 pom.xml이다.
이것이 전형적인 모양 꼴이며, modelVersion은 건들이 필요 없으며, 우리가 프로젝트를 복제할때 groupid를 수정하면 되는 것이다.
아래의 탭에서 Dependencies를 클릭한 후, Add를 클릭한다.
Group Id와 Artifact Id 그리고 Version을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 위에 다시 돌아가면, 아까 우리가 애용하겠다던 인터넷에서 찾은 주소와 동일하게 적었다. (그렇다! 다운로드할 라이브러리를 그 웹 페이지에서 확인한 후, 여기서 등록시켜주는 것이다)


확인

버전을 확인하자


다음과 같이 라이브러리를 들고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에 pom.xml 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dependencies 태그와 함께 라이브러리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trl+Shift+S 를 눌러 저장 후, Alt+F5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Force Update of Snapshnots/Releases 를 체크한 후, OK를 클릭한다. (저장 후, Alt+F5는 수시로 뭔가 편집할때마다 반복적으로 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한다. 말하지 않아도 편집하면 알아서 저장하고 업데이트 해라)
인터넷 사이트에서 들고온 build 태그를 다음과 같이 넣는다. 

<build>
	<plugins>
		<plugin>
			<groupId>org.apache.maven.plugins</groupId>
			<artifactId>maven-compiler-plugin</artifactId>
			<version>3.8.1</version>
		</plugin>
	</plugins>
</build>

다음 코드로 바꿨다. 

다음으로 plugin을 넣어주기 위해, 사이트에서 버전을 확인한다.


참고

참고로 앞으로 라이브러리를 추가할 일이 있을때, 아까처럼 Add 를 눌러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 보는 것처럼 그 전꺼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편하다고 한다.


어쨌든 다음과 같이 아까 확인한 버전을 추가해서 넣어준다. 참고로 Window > Show VIew > Progress 를 클릭하면, Alt+F5를 눌렀을때 Update 진행 상황을 수시로 알려준다. 참고!
src > main > resource 에서 우클릭한 후, NEw > Other로 들어간다.
Context 작성 후, Finish 클릭
다음과 같이 생성되었다.
만들어놓은 context.xml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넣는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beans xmlns="http://www.springframework.org/schema/beans"
       xmlns:context="http://www.springframework.org/schema/context"
       xmlns:x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si:schemaLocation="http://www.springframework.org/schema/beans http://www.springframework.org/schema/beans/spring-beans.xsd 
       http://www.springframework.org/schema/context http://www.springframework.org/schema/context/spring-context.xsd">

		<!-- 여기에 적당하게 코드가 추가 된다. -->
</beans>

이제 메인 클래스를 만들꺼다. 프로젝트 이름 위에서 우클릭 후, New > Class 를 클릭한다.
Package와 Name을 작성한 후, public static void main을 체크한 뒤 Finish를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한 후, 실행을 시켰을때 오른쪽 콘솔창에 자바 클래스가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객체 생성 방법
   1. 외부 파일에서 객체 생성(주입)
   2. Annotation으로 객체 생성

1. 외부 파일에서 객체 생성(주입)

이제 context.xml에서 bean 태그를 사용하여 class를 불러온ㄷ.
다시 자바 파일로와서 bean으로 선언된 context.xml을 활용하기도 한다.
ctx 객체를 만든다.
다음과 같이 classpath를 지정해준다.
ctx가 잘 되는지 확인 과정을 거친다.
가져온 ctx를 이용하여 메소드를 실행시킨 후,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한다.

context.xml 파일은 설정파일로,

설정 파일에서 처음부터 객체를 만들어놓고 출발하는 것이다.

(아까처럼 자바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것은 컴파일이 되어서 객체를 생성하는 것으로 객체 생성의 순서가 다르다.)

 

context.xml 파일을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자식 객체 생성 시, 부모 타입도 당연히 생성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

 

2. Annotation으로 객체 생성

@Configuration을 선언한다. 스프링 환경 설정 클래스라는 것을 알려주는 용도로 사용한다.

이것이 Spring 초기 버전이었다. 이걸 좀 더 편하게 쓰는 업그레이드 버전이 context.xml에서 bean을 쓰는 1번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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