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기호 정리
# {} : 스코프(Scope)
# "" : 더블쿼테이션(Double Quotation)
# '' : 싱글쿼테이션(Single Quotation)
# // : 단줄 주석
# /**/ : 전체 주석
# & : 엠퍼센드(Ampersand)
# @~ : 어노테이션(Annotation) - 프로그래머가 실수할 상황을 대비해주는 것
용어 정리
# compile(컴파일) : 인간이 알아들을 수 있는 형태로 바꿔주는 것
# unreachable code : 도달할 수 없는 코드 (ex. if(fasle){}의 경우 도달 할 수 없는 코드이다.)
# sugar code : 코드를 간단히 짧게 쓰는 것 (ex. 삼항 연산자)
# Collatz program(우박수 출력 프로그램) : 우박처럼 출력 결과가 무지막지하게 왔다갔다 거려서 붙여진 이름
# 정수 리터럴 : 변수에 넣는 값 (ex. int a=10 ---> int:타입, a:변수, =:대입연산자, 10:정수 리터럴)
# type casting : 이 순간만 타입을 변경 (ex. int a = (int)b)
# entry point : 제어가 운영체제에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이동한 것을 말함 (void main을 entry point라고 함)
# Chaining : 한 객체에 다양한 메서드를 줄줄이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 <> : 제너릭 문법(컨테이너: 한가지의 자료형만 관리하는 것)
# primitive : 기본 타입
# @Override : 오버로드를 강요하는 것
# @FuntionalInterface : 함수 원형 1개만 넣도록 강요하는 것
단축키 정리
# Ctrl + 또는 Ctrl - : 글자 확대/축소
# Ctrl + F11 : 컴파일
# main + Ctrl + Space > Ent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만들기
# syso + Ctrl + Space > Enter : System.out.println(); 만들기
# Ctrl + A (전체 선택) > Ctrl + I : 자동 줄 맞춤
# Shift + Home 또는 Shift + End : 드래그 (커서 위치에 따라 다름)
# Ctrl + Alt + 방향키 아래 : 한줄 복사 (여러줄 복사 시 드래그 후 동일)
# Alt + 방향키 : 한줄 이동 (여러줄 이동 시 드래그 후 동일)
# Ctrl + D : 한줄 삭제 (해당 커서 위치의 줄을 삭제, 여러줄 삭제 시 드래그 후 동일)
# F3 : 오픈소스 열람 (커서를 둔 곳에서 F3을 누르면, 자바에서 만든 오픈 소스를 볼 수 있음)
# new > Ctrl + Space > Enter : 클래스 이름 변수 = new 클래스 이름(); 만들기
# con > Ctrl + Space > Enter : continue 단축키
# ex > Ctrl + Space > Enter : extends 단축키
# Ctrl + Space : 자동 import
# ab > Ctrl + Space > Enter : abstract 단축키
# im > Ctrl + Space > Enter : implements 단축키
# 우클릭 > Source 클릭 > Generate Constructor using Fields 클릭 > Generate 클릭 : 디폴트 생성자 자동 생성
# Ctrl + Alt + J > 한줄 처리
# 기타
- System.out.pirnt() : 줄바꿈 없음
- System.out.println() : 줄바꿈 있음
# 꿀팁
- 개발 과정에 중간 중간에 출력문을 넣어 로그를 남긴다. 로그를 남길수록 코딩이 편해진다.
- 대입 연산자를 사용할 때, 좌측과 우측 모두 타입이 같아야 한다.(원칙)
- 구태역 연산자는 대부분 음수를 사용할때 의도적으로 자리를 맞추기 위해 사용된다.
- Class 이름의 첫자리는 대문자로 암묵적인 약속이 있다. (문법은 아님)
- super()는 코드의 맨 처음에 있어야한다.
- 상속 관계에서만 타입을 달리해서 대입연산자를 쓸 수 있다.(ex. up casting)
- fianl을 사용하는 필드는 전부 대문자로 표기하는 것이 암묵적인 약속이다.
- for문의 조건에서 함수의 크기를 변수에 담아 사용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개발할때 항상 출력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음(로그 남기기)
- 모든 클래스의 부모는 Object이다.
728x90
'웹 full stack 교육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자바 문법[조건문, 반복문] (0) | 2021.08.26 |
---|---|
[Java] 자바 문법[기초] (0) | 2021.08.25 |
[Java] 이클립스 사용하기[처음] (0) | 2021.08.25 |
[Java] 자바 사용 환경 설정(2) (0) | 2021.08.25 |
[Java] 자바 사용 환경 만들기(1) (0) | 2021.08.25 |